학과소개

홈학과소개>학과소개





포르투갈어권 언어 및 문화 전문가 양성


  남미의 리더 국가인 브라질, 전통 해양왕국 포르투갈과 아프리카의 신흥경제 자원 부국 앙골라 및 4개 대륙, 8개 국가의 공용어인 포르투갈어! 포르투갈어는 5번째로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언어로 약 3억 명에 가까운 인구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포르투갈어권 언어 및 문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현재 많은 현지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미 최대 대학인 브라질 상파울루대학교(USP)를 비롯하여 4개 대학들과 교류협정을 체결하였으며, 또한 브라질 교육부 주관 외국인을 위한 포르투갈어 능력 시험(Celpe-Bras) 공인 인증기관으로 인정받아 국내 최고의 포르투갈어 교육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부산외국어대 포르투갈어과의 특징

 

 BRICs중 하나인 21C의 신흥경제 대국 브라질과 아프리카의 앙골라, 모잠비크 등 여러 국가로 졸업생 진출이 활발하여 현지의 KOTRA, 대사관, 영사관저와 현대모비스, 현대기아자동차의 다수의 협력업체를 비롯해 다수의 졸업생들이 현지 인턴 및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기업들의 경우 중남미 권 시장 공략을 위해 포르투갈어 전공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는 곳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포르투갈어과 교육과정


 실용위주의 언어구사능력 극대화를 통한 현지문화와 지역사정에 정통한 포르투갈어권 전문인력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능숙한 포르투갈어 구사능력을 바탕으로 포르투갈어권 어문학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하게 하고, 첨단 시청각 자료의 활용을 통해 현지 문화와 지역 사정에 관한 실천적인 지식을 함양하여, 구제사회에서 실무능력을 갖추어 활동할 포르투갈어권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주요 교과목으로, 시청각 자료를 통한 전문적이며 실용적인 포르투갈어 문법, 회화, 작문, 번역, 문장분석, 탄뎀교육 등의 언어교육과 멀티미디어 자료를 통한 역사와 문화, 어문학 관련 전문지식, 통·번역 실습 및 현지지역사정 연구 등의 실용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